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아/Money 정보모아

추석선물세트순위 어떻게 될까? 자세히 알아보자

앞으로 추석황금연휴까지 한달여밖에 남지않았습니다. 슬슬 많은분들이 추석선물 준비를 위해 여기저기 알아보실거라고 생각되는데요. 가격은 가격대로 물량은 물량대로 그리고 어떤 관계의 사람에게는 어떤 선물을 줘야할지 애매한 경우가 많다고 생각됩니다.


게다가 요즘에는 추석연휴 근처쯤에 사는 것보다 그 전에 예약판매를 통해 구입하는 것이 더 저렴하기때문에 미리사두지 않으면 손해보는 느낌이라 벌써부터 알아보시는 분들또한 있으실겁니다.


이번 포스팅은 그런분들을 위해 그리고 어떤 선물이 가장많은 사람들이 고를지 알려드리기위해 추석선물세트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석선물세트순위 알아보자


일단 올추석 가장 '받고 싶은,주고 싶은' 선물로는 '한우'가 꼽혔다고합니다. 아무래도 한우만큼 추석선물을 대표하는 품목이 없기때문에 그런것 같기도 한데요. 하지만 가격이 가격이다보니 많은 분들이 구입 전 고민을 하는 선물이기도합니다.


하지만 받고,주고싶은 선물일뿐 실상 순위는 높지않다고 합니다. 자세한 순위로 살펴보면 일단 가장 많은 증가율을 보인것이 뷰티케어 선물세트이며 매출 1순위를 했으며, 전통적인 매출 상위권의 품목인 통조림 선물세트 또한 높은 증가율과함께 2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뒤로 조미료, 과일등이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과일의 판매량 또한 많이 올랐다고 합니다. 전년도 추석은 과일가격이 어마어마해서 쉽게 손이 가지않았지만 올해 과일값은 조금 싸진 경향과함께 10월 추석이 되면서 충분한 과일 생육 기간을 거쳐 크고 맛좋은 놈들이 많이 나올 예정인지라 작년대비 약 600% 이상의 매출신장률을 보였다고 합니다.



여전히 대형마트가 강세 점점 하락세의 백화점


선물 구입 장소는 역시나 대형마트가 1순위로 꼽혔습니다. 그 다음으로 백화점인데 두 곳의 설문응답차이가 약 70%이상 나면서 역시 너무 비싸지도 그렇다고 저렴하지도않고 많은 물품들이 한곳에 모여있는 대형마트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더불어 새롭게 떠오른 신흥강자로 인터넷 쇼핑몰까지 떠오르고있으니 백화점의 위세는 점점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선물 가격대는 대부분 5~10만 원대를 선택했으며, 그 다음으로는 3~5만 원 마지막으로 10만원 이상의 선물순으로 팔린다고 합니다. 역시 5~10만 원대의 선물이 받는 사람이나 주는 사람 모두가 부담이 덜한 적당한 가격대가 아닐까 싶습니다. 


올해 추석은 황금연휴에 포함된 만큼 많은 분들이 벌써부터 준비를 하고계시기에 이렇게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정리해보자면 뷰티케어와 통조림이 가장 많이팔리고 있으며, 가격대는 5~ 10만 원대가 가장 적당한 것으로보아 받는 사람 주는 사람 모두 부담없고 양쪽다 기분이 좋을 수 있는 선물이 올해 또한 주를 이루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