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아/취미 정보모아

리니지m 거래소 등장 D-4 과연?

마치 현질게임의 아버지임을 보여주려는 듯이 리니지m은 게임 서비스 첫날 107억원, 서비스 시작 2일만에 구글 애플 양대 마켓 최고 매출 1위로 폭발적인 매출 실적과 인기를 얻있습니다. 게다가 월초 효과 및 거래소가 적용되는 7월에는 역대 최대 매출 기록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고하는데요


모바일 게임 매출의 경우 매월 초 이용자들의 매출 집중도가 높아지며 실적이 크게 개선되는 효과를 지니고 있답니다. 이러한 효과와 함께 리니지M의 핵심 콘텐츠인 거래소가 7월 5일 적용될 예정인 만큼 역대 최대의 매출 실적이 나온다면 엔씨소프트만..! 즐겁겠죠?




▶거래소의 등장


리니지M 핵심 콘텐츠 '거래소'가 공식 SNS를 통해 게임 내에서 적용될 모습이 구체적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번에 처음 공개된 거래소 시스템은 '자유경제시장을 완성하는 첫번째 시스템'이라는 약을 팔면서 다양한 아이템을 등록 및 판매할 수 있게만들어 많은 유저들의 현질을 더욱더 유도할 것 같습니다.


관련업계에서는 거래소 시스템의 게임 내 적용 날짜를 오는 7월 5일로 내다보고 있으며. 게임물관리위원회에 심사를 신청한 이후 지난 28일 심의가 이뤄지지 않아 오는 7월 5일 안건이 상정되고 통과되면 게임에도 바로 적용될 예정이이라고 합니다.


거래소 시스템은 '판매등록', '정산', '정산 내역' 등 물품을 판매할 때 기능과 구매할 아이템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은 물론 무기, 방어구, 장신구, 스킬북 등을 종류별로 나타나게 구현했습니다. 



대규모 유저들이 움직이는 거래 시장은 다양한 모습이 연출될 수 있는데 커뮤니티가 자연스럽게 형성되며 이익을 위한 유저들의 모임도 별도로 만들어 결국 장사꾼들이 나타날 확률이 높다고 봅니다. 

?


장사꾼들의 게임의 인프라를 망쳐먹는 현상을 흔히 볼 수 있는데 리니지m 또한 벗어날 수 없겠죠?


아무튼 며칠 안남은 거래소로 많은 분들이 기대가 크시지만 기대가 큰 만큼 실망을도 클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