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아/취미 정보모아

2017 미드 순위, 총결산! 과연 뭐가 재미있을까?

미국드라마는 우리나라와 비교도 안되는 퀄리티로 인해 많은분들이 찾아보시곤 하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왕좌의게임이나 워킹데드 등 다양한 미드들을 챙겨볼 정도로 좋아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2017 미드 순위를 시청률을 통해서 한 번 알아볼까 하는데요. 웬만하면 많은 분들이 예상한 순으로 순위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솔직히 미드는 순위나 시청률을 떠나서 재미있고 다양한 주제를 가진게 많아서 정말 무엇하나라도 놓치기 아까운 것 같습니다.





2017 미드 순위 총결산 살펴보자.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순으로 순위를 매기고싶지만 이번에는 조금 더 보기 편하게 2017 올 한해 해당 드라마 시즌에서 나온 최고의 시청률로 순위를 매겨볼까 합니다.


7위 굿 닥터 THE Good Doctor


7위의 자리를 차지한 것은 2013년도 우리나라 KBS2에서 방영한 굿 닥터를 리메이크로 한 것으로 알려진 미국판 굿닥터 THE GOOD DOCTOR입니다. 1135만이라는 어마어마한 시청자률을 기록한 굿닥터는 CBS의 월요일 드라마 간판자리에 우뚝 올라섰다고 합니다. 솔직히 우리나라 드라마를 리메이크한다고해서 과연 좋은 성적이 나올까 의아했는데 예상외로 높은 성적을 거두었네요 ㄷㄷ.


6위 왕좌의게임 Game Of Thrones


6위의 자리를 차지한 것은 왕좌의게임 입니다. 거의 막바지 시즌에 들어선 왕좌의게임은 시즌이 거듭될 수록 최고시청률을 기록하고있는데요 특히 이번 시즌7은 화려한 CG와 박진감 넘치는 장면들이 많아 더욱 인기를 끌지않았나 싶습니다. 하지만 HBO라는 유료케이블채널의 특성상 최고 시청률 1200만에 그처 다소 아쉬운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물론 해당 수치가 낮다는 것은 전혀아니지만 말이죠. 



5위 디스 이즈 어스 This Is US


5위의 자리는 저에겐 다소 생소한 드라마인 디스 이즈 어스입니다. 가족드라마 임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알고있는 모던패밀리처럼 코믹형식이라기보다는 다소 감성적으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가는 작품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무려 1293만이라는 시청률을 뽑아내 저절로 관심이 가는 드라마 이기도 합니다.


4위 NCIS 


4위의 자리는 미드의 장수 드라마 중 하나인 NCIS 입니다. 과거에는 빅뱅이론과 치고박고하며 1위 자리 다툼을 자주하던 드라마였지만 시즌이 거듭될수록 다소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너무많이해서 다소 질리기도 한 작품입니다(1위 작품도 비슷하지만..) 하지만 장수하는 드라마답게 정말 끊이지 않는 범죄방법과 연출 그리고 어느정도의 코미디를 잘 가미해 지루한 수사시리즈를 잘 살려낸 작품이기도 합니다. 시청률은 약 1329만을 기록했다고 하네요


3위 워킹데드 The Walking Dead


역시나 좀비물의 최강자 워킹데드가 3위의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저 또한 좋아하는 작품이며 최근 많은 이들이 좋아하는 어떠한 캐릭의 죽음으로인해 다소 아쉬움이 남는 작품이기도 하지만 무려 1700만명이라는 시청률을 기록하여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시즌8도 방영되고있지만 2017년 한해에서 가장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것은 워킹데드 시즌7 1화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2위 영 쉘든 Young Sheldon


2위의 자리는 2017 미드 순위 1위의 자리를 차지하게 될 그 드라마? 의 매력만점 주인공 쉘든을 가지고 스핀오프화한 영 쉘든 입니다. 무려 1721만이라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빅뱅이론이 가지는 영향력을 확실하게 보여주었습니다. 아이큐 187의 천재 쉘든의 캘리포니아가 아닌 어린시절 텍사스에서 활약한 것을 그려낸 영 쉘든은 단순히 빅뱅이론의 스핀오프만이 아닌 드라마자체도 재미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챙겨본게 아닌가 싶습니다.



1위 빅뱅이론 The Big Bang Theory


대망의 1위는 역시나 이것! 빅뱅이론입니다. 매시즌마다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며 어느새 시즌11에 안착한 이 드라마를 보진않았어도 이름이라도 들어본 분은 있으실 겁니다. 솔직히 제가 처음 해당 드라마에 대해 잘 몰랐을땐 빅뱅이론이라는 드라마는 이름때문인지 뭔가 과학적으로 풀어나가는 지루한 드라마일 것 같아 눈에 들이지도 않았는데 알고보니 코믹에 더 중점을 드라마였고 한 화를 보게 된 순간 바로 시즌이 나올때마다 챙겨보았고 다음화를 기다리던 시절이 있기도 했습니다. 요즘엔 잘 보지 않지만 빅뱅이론이 잘나간다는 건 그만한 이유가 있는것 같네요. 무려 1765만이라는 시청률을 기록했으니 말이죠.



이렇게 이번 포스팅을 통해 다양한 2017 미드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해당 드라마들의 시청률이 매 시즌을 거듭하며 더 높았던 적도있었겠지만 이번 2017년에 한해선 위의 7개의 드라마가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물론 시청률이 중요한 것도아니고 앞서 소개한 미드말고도 재미있는 미드가 훨씬 많기때문에.. 한 번 미드에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것 같습니다.